본문 바로가기

도서정보

10년간 그들의 성공 비결을 매일 기록한 ‘원칙노트’ 47가지 성공 법칙

세계 최고 인재들의 47가지 성공 법칙을 훔쳐라

10년간 7개국 현장에서 배운 궁극의 업무 바이블 



책소개

세계 최고 인재들의 노하우를 훔쳐라!

10년간 그들의 성공 비결을 매일 기록한 ‘원칙노트’대공개


저자 슈 하토리는 수많은 인재들이 모여 있는 세계 최고 컨설팅 그룹 맥킨지에서 누구보다 빨리, 누구보다 먼저 인정받으며 승승장구한 인물 중 하나이다. 모든 것이 평균치였던 그였기에 그의 성장을 지켜 본 주변 동료와 후배들은 그의 성공 비결이 무엇인지 항상 알고 싶어 했다. 


“나보다 학벌이나 스펙도 낮은데 왜 이 친구는 이렇게 일을 잘하는 걸까?”


이 책은 저자가 10년 넘게 들고 다니던 ‘원칙노트’를 공개해 달라는 주변의 끈질긴 요청에 만들어졌다. ‘원칙노트(Rule-book)’란 저자가 세계 비즈니스 현장에서 굵직한 글로벌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며 그때마다 마주친 일류 리더와 인재들의 절대 성공 법칙과 업무 노하우를 하루도 빠짐없이 기록해 온 결과물이다.


실제로 노트에 기록된 원칙들을 실천하고 몸에 익혀 누구보다 빨리 성공을 거머쥔 저자는 “나도 일을 배우던 시기에 이런 매뉴얼을 있었다면 좋았을 텐데”라는 마음으로, 언제 어디서나 기죽지 않는 ‘능력자’가 되기 위한 가장 확실하고 절대적인 성공 원칙만을 추려 여기에 담아냈다. 


나는 글로벌 기업에서 유능하다고 소문난 인재들과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일과 삶에서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본질이 이 책에서 소개하는 47가지 법칙으로 수렴되는 것을 똑똑히 확인할 수 있었다. 이 이상 무언가 추가하려 해도 이거다 싶은 충분한 전략을 찾을 수 없었고, 불필요한 부분을 삭제하려 해도 이 이하로 줄일 수 없었다. 수많은 사람들과 만나면 만날수록 ‘47’이라는 딱 알맞은 수로 귀결된 것 같은 확신이 들었다. 결국 지금까지 정확한 매뉴얼로 존재하지 않았던 일 잘하는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일의 방식이 이 47가지 법칙으로 간결하게 정리되는 느낌이었다._본문 중에서


저자는 이 47가지 성공 법칙이 습관이 될 때까지 책을 옆에 두고 실천하라고 말하며, 그때야말로 그것이 자신이 능력이 되는 것이라 강조한다. 나아가 목표를 향해 한 단계 나아가는 방법은 스펙이나 머리, 꼼수나 연줄이 아닌 ‘기초’라는 것을 최고 인재들의 성공 원칙과 모습에서 명확하게 보여 준다. 



상세이미지



저자 소개

저자 : 슈 하토리, SHU HATTORI

캐나다 맥길대학교 경영학부를 졸업하고, 국비 장학생으로 타이완국립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수여했다. 일본어와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한편, 중국어에도 능통한 그는 맥킨지 앤드 컴퍼니에서 아시아, 북미, 유럽 등 7개국에 걸쳐 하이테크 산업, 첨단 기술 및 미디어 분야의 메인 프로젝트들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2011년엔 인터넷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벤처캐피털에 합류하여 그루폰닷컴(Groupon.com)의 아시아 진출을 주도했으며, 2015년에 독립한 후 도시바 등 일본 글로벌 하이테크 기업과 연계한 중일(中日) 직업 포털사이트 날리지 플로우(Knowledge Flow)를 공동 창립했다. 

『세계 최고 인재들의 47가지 성공 법칙을 훔쳐라』는 저자가 10년 넘게 근무해 온 세계 최고 컨설팅그룹인 맥킨지와 세계 비즈니스 현장에서 직접 만나 온 일류 리더들의 업무 노하우 및 성공 법칙의 핵심들을 47가지 원칙으로 정리한 것이다.

『THE McKINSEY EDGE』라는 제목으로 미국에서 처음 출간된 이 책은 미국 아마존 베스트셀러에 오르면서 뒤늦게 일본에서 출간되었으며, 이후 일본의 수많은 직장인들과 CEO들에게 ‘가장 소중한 원칙들을 리마인드(r... emind) 해 주는 책’으로 호평 받으며 일본 아마존 자기계발 분야의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다. 


역자 : 이현욱

성균관대학교에서 국문학을 전공하였으며 일본 쓰쿠바대학교 대학원 인문사회과학연구과와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을 졸업했다. 현재 전문 번역가 및 프리랜서 기획편집자로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빅데이터 분석 마케팅』『4차산업혁명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이 있다. 



목차

들어가는 말

그들의 법칙을 자신의 ‘능력’으로 만들어라


제1부

나를 바꾸는 가장 심플한 포인트!

일의 기본을 익힌다


제1장 / 누구보다 먼저 선수를 쳐라

법칙 01 〉 업무 아이큐는 아침에 높여라

법칙 02〉 상사가 부하에게 바라는 대답의 타이밍

법칙 03〉 성공을 이루는 아웃풋의 이미지

법칙 04〉 초반에 기세를 제압할 것, 있는 힘을 다하라

법칙 05〉 판세를 뒤집는 관찰력을 지녀라

법칙 06〉 업무를 단순하게 만드는 의사결정의 기술


제2장 / 어떻게 흔들리지 않을 것인가

법칙 07〉 ‘웃는 얼굴’로 멘탈을 강화시켜라

법칙 08〉 한 단계 더 나를 강화시키는 4가지 원칙

법칙 09〉 최악의 시나리오로 두려움을 극복하라

법칙 10〉 업무 집중력을 높이는 폴로업(follow up)

법칙 11 〉 상사의 부탁은 ‘24시간 법칙’을 활용하라


제3장 / 사고력을 4.0으로 업그레이드하라

법칙 12〉 블루오션을 만드는 유연한 발상

법칙 13〉 나를 바꾸는 질문, “저 사람이라면 어떻게 할까”

법칙 14〉 느려진 뇌에 영양을 공급하는 ‘행동 계획’

법칙 15〉 그들이 스트레스와 에너지 소모에 대처하는 방식

법칙 16〉 나를 돌아보는 시간, ‘디폴트 모드’로 변환하라


제2부

이젠 꼼수가 아닌 철학!

나의 영향력을 키운다


제4장 / 가치와 격을 높이는 대화의 기술

법칙 17〉 더 적은 말로 많은 생각을 전하는 7가지 질문

법칙 18〉 제대로 된 답이 없다면 차라리 침묵의 무게를 견뎌라

법칙 19〉 세계 최고 CEO들의 경청법

법칙 20〉 ‘노’가 아닌 유연한 ‘예스’를 사용하라

법칙 21〉 어중간한 보고는 차라리 하지 말고 피하라

법칙 22〉 나를 돋보이게 만드는 첫 세 문장


제5장 / 당신의 상사도, 부하도, 모두 공감받고 싶어 한다

법칙 23〉 상대를 내 편으로 만드는 일상의 공감 스킬

법칙 24〉 이제는 격려할 수 있는 입장에 서라

법칙 25〉 아군이든 적군이든 무조건 좋은 점부터 발견하라

법칙 26〉 내 사람으로 만들고 싶다면 개인사부터 파악하라

법칙 27〉 주변을 ‘사용’하지 말고 ‘활용’하라

법칙 28〉 프레임을 넓히려면 먼저 자신의 세계를 넓혀라


제6장 / 배려, 관계를 바꾸는 힘

법칙 29〉 먼저 상대의 능력을 날카롭게 파악하라

법칙 30〉 유의미한 업무를 지시하라

법칙 31〉 부하의 신뢰를 얻는 코칭의 기술

법칙 32〉 상대의 의욕을 높이는 ‘긍정적 비판’

법칙 33〉 지원 스태프와 업무의 아웃라인을 공유하라


제3부

성과에 집중할 것!

생산성을 한계까지 높이다


제7장 / 이상적인 목표를 책상 위의 현실로 만든다

법칙 34〉 ‘To do list’를 4가지로 분류하라

법칙 35〉 하루의 성과를 극대화하는 체크인과 체크아웃

법칙 36〉 빠르고 실수 없는 메일 관리법, ‘5D의 법칙’

법칙 37〉 회의를 20퍼센트 줄이는 4가지 회의 분류법


제8장 / 업무가 느린 건 ‘공식’을 모르기 때문!

법칙 38〉 관찰자의 시점으로 회의 주제를 리스트화하라

법칙 39〉 회의에서 돋보이는 6가지 기술 

법칙 40〉 모든 프레젠테이션의 골격이 되는 마법의 템플릿

법칙 41〉 정보 업데이트를 하는 효과적인 방법


제4부

새로운 인생과 마음가짐!

나는 어떤 상황에서도 성장한다


제 9장 / ‘기브 앤 기브’, 먼저 남에게 득이 되는 일을 하라

법칙 42〉 자기혁명을 위한 첫걸음

법칙 43〉 그들과의 차이는 아주 작은 것에 있다

법칙 44〉 미래를 예측하는 질문의 조건


제10장 / 최고 인재들의 뇌 훈련법

법칙 45〉 뇌를 단시간에 단련하는 ‘키워드 메모’

법칙 46〉 인생은 초콜릿 상자, 변화에 적응하라

법칙 47〉 지금보다 더 배우고, 생각하고, 행동하라


나가는 말

나는 어떤 상황에도 성장할 수 있는 불변의 법칙을 알고 싶었다



출판사 리뷰

눈치가 아닌 능력을 키우는 원칙의 힘!

꼼수가 판치는 직장생활을 제대로 이기는 방법은?


그럼 스펙이나 꼼수보다 강한 성공 법칙이란 무엇일까? 과연 그런 것이 존재할까? 저자는 ‘yes!’라고 말한다. 


『세계 최고 인재들의 47가지 성공 법칙을 훔쳐라』는 제목 그대로 세계 최고 인재들이 실천하는 절대 황금률과 저자 자신이 실제로 검증한 업무 노하우를 추리고 추려 47가지로 정리한 것이다. 그 바탕에는 성장의 기본이 되는 일에 대한 철학과 기본 법칙이 깔려 있다. 저자는 기초 없는 달성은 결국 다시 바닥으로 돌아간다는 것을 강조하며, 중요한 것은 어설프게 흉내 내는 것이 아닌 이 원칙들을 실천하여 철저히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 바로 그때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능력자’가 될 수 있다고 꼬집는다. 


저자는 “이 법칙들 덕분에 난 누구보다 빨리 리더가 되었고 보다 빠른 판단을 내릴 수 있게 되었다. ‘무엇을‘ 해야 하는지는 물론이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이 법칙을 통해서 배웠다”고 말한다. 


이제 당신도 변화의 기회를 만났다. 기회가 왔을 때 지금 자신에게 무엇이 중요한지를 깨닫고 자신에게 맞는 법칙을 무작정 실행에 옮겨보자. 여기에 소개되는 법칙들을 1주에 하나씩만 실천한다면 1년 안에 당신은 가장 빠른 성장을 맛보게 될 것이다.


거듭날 것인가? vs 눈치 보는 사람으로 남을 것인가?

세계 최고 인재들의 성장 기본을 만드는

일 철학 + 습관 + 아이디어


‘승진하지 못한 자, 떠나라UP or OUT’라는 원칙이 철저하게 지켜지는 맥킨지에서는 이런 과혹한 상황을 극복하고 살아남은 자만이 생존의 전략을 체득할 수 있다. 따라서 이 책에서 소개되는 47가지 법칙은 어려운 환경에서 ‘생존하는 전술’로써 컨설팅 관계자뿐만 아니라 많은 비즈니스맨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은 총 4부로 나누어져 있다. 


먼저 1부는 ‘자기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 ‘선수를 쳐라’ ‘흔들리지 마라’ ‘사고력을 업그레이드하라’라는 3가지 주제로 분류했다. 자기 개선의 비결은 ‘심플한 포인트’에 있다. 남들보다 앞서 나갈 것, 위기를 극복할 것, 그리고 미래의 성공한(목표로 하는) 자신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마음에 그리는 것이 중요하다.


2부에서는 자신의 팀과 그 이외의 이해관계자들에게 영향력을 행사하는 방법을 다루었다. 리더가 되면 나의 성장에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 아는 것만큼, 아니 그 이상으로 중요한 것이 이해관계자가 원하는 것을 파악하는 것이다. 2부의 주제는 ‘대화’ ‘공감’ ‘배려’의 3가지로, 최대한의 성과를 거두고 싶다면 자신에게 들이는 것보다 더 많은 노력을 팀원에게 기울이는 것이 중요하다. 열의 없이 다른 사람을 성장시키기란 불가능하다.


3부에서는 현재의 업무 프로세스를 구조화하고 보완하는 편리한 툴, 즉 높은 생산성을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소개했다. 언뜻 보기엔 당연한 원칙을 늘어놓는 것 같지만 질서 정연한 프로세스를 가진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기본을 제대로 실천에 옮기는 것이 중요하다.


4부에서는 더 높은 수준의 6가지 원칙을 제시했다. 마지막 2가지 ‘변화에 적응하라’와 ‘더 배우고, 생각하고, 행동하라’는 경력을 쌓아나가는 데 특히 더 중요하다. 되도록 이른 시기부터 이 2가지 원칙을 머릿속에 넣어 두고 필요에 따라서는 도중에 변경도 할 수 있는 유연한 자세를 가지도록 하자. 더불어 여기서는 특별히 모든 법칙에 필요한 ‘세계 인재들의 사고력’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았다. ‘왜’ ‘어떻게’를 자신에게 되물으며 사고의 세계를 더 풍요롭게 만들어 보자. 


그 외에도 이 책에서는 최고 인재들이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법, 웃는 얼굴로 멘탈을 강화시키는 방법, 복잡하고 넘치는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법, 나만의 시간을 확보하기 위한 4가지 업무 분류법 등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노하우를 만날 수 있다. 



YES24 - 세계 최고 인재들의 47가지 성공 법칙을 훔쳐라

10년간 7개국 현장에서 배운 궁극의 업무 바이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