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정보

마블의 아버지 스탠 리 회고록

마블의 아버지 스탠 리 회고록



책소개

그래픽 노블로 표현한 마블의 창조주 ‘스탠 리’ 일대기


스탠 리(Stan Lee)는 미국 코믹스의 역사에서 가장 전설적인 이름이다. 진보적이고 창조적인 리더십으로 마블 코믹스를 발전시켰고,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히어로들과 악명높은 슈퍼 빌런들을 창조한 위대한 작가이다. 스탠 리는 인간적인 고뇌에 빠지는 슈퍼히어로의 이면과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복잡한 심리 구조를 가진 악당들을 등장시킴으로 기존의 단순하고 평면적인 선악 대결 구도에 갇혀있던 코믹스 계에 재치와 신선함을 불어넣었다. 초인의 이야기 속에 인간미를 부여한 것이다. 스탠 리는 그런 과정을 통해 20세기에 걸맞은 새로운 코믹스 신화를 창조했다.


풍부한 색채와 그림의 그래픽 노블로 표현된 이 회고록을 통해 스탠 리는 자신의 독특한 인생 여정과 자신이 가진 풍부한 열정과 뛰어난 영감이 코믹스 세계에 어떻게 반영되었는가를 우리에게 알려준다. 이 책에는 스탠 리의 어린 시절 뉴욕시 워싱턴 하이츠에서의 궁핍했던 시절로부터 1960년대에서 70년대에 와서 많은 작품을 발표한 마블 코믹스 사의 대표 작가이자 편집장이 되기까지의 과정에서 겪은 극적인 사건들이 잘 묘사되어 있다.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헐크, 토르 등 우리에게 익숙한 마블의 대표 캐릭터들이 어떻게 만들어지게 되었는지 탄생 비화를 들려주고 작가가 되기 위한 그만의 노하우도 전수해 준다. 또한 캡틴 아메리카를 창조한 위대한 작가 조 사이먼과 잭 커비와 작업하던 시절부터 스파이더맨을 창조할 당시 같이 작업한 스티브 딧코에 관한 이야기, 스탠 리 자신이 가장 최근에 카메오로 출연했던 아이언맨, 어벤져스에 대한 이야기 등도 담고 있다. 마블 스타일의 코믹스로 만들어진 이 책을 통해 마블의 창조주인 스탠 리의 탁월한 식견과 독특한 인생 이력, 그리고 그가 이루어낸 위대한 업적을 재미있고 자세하게 볼 수 있다.



상세이미지



저자 소개

스탠 리(STAN LEE)

스탠 리는 제 2차 세계대전 중 타임리 코믹스에서 활동을 시작해서 아틀라스 코믹스 시기까지 이어진 그의 경력과 업적, 그리고 판타스틱 포(Fantastic Four) #1에서 보여준 그의 대담하고 새로운 관점의 글쓰기가 오늘날까지 이어져 미국 코믹스의 역사를 만들었다. 즉, 스탠 리의 생애 자체가 바로 미국 코믹스의 역사다. 그는 코믹스 계의 위대한 예술가들과 함께 헐크, 스파이더맨, 액스맨과 그 외 수많은 히어로들을 연이어 창조해 내면서 경쟁 출판사들과 서로 평가하고 비교하는 세계를 만들어 왔다. 스탠 리는 그의 전 생애라고 할 수 있는 작가와 편집가로 서의 경력을 마무리한 후, 이제 자신의 회사인 POW!(POW Entertainment)를 통해서 영화와 텔레비전 분야에까지 그의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 그는 여전히 마블의 명예회장이며 미국의 대표적인 유명인사 중의 한 사람이다.


피터 데이비드(PETER DAVID)

피터 데이비드는 뉴욕 타임즈의 20년 이상 경력의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그는 텔레비전, 영화, 출판(픽션, 논픽션, 음반), 단편소설, 만화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그 모든 분야에서 폭넓은 독자층을 확보... 하고 있다. 문학 분야에서만 100권 이상의 소설을 출판했다. 현재 뉴욕에서 부인, 4명의 자녀와 함께 살고 있다.


콜린 도란(COLLEEN DORAN)

콜린 도란은 미국의 만화가, 작가, 일러스트레이터, 컨셉아트 화가이다. 여러 작가들과 수많은 작품에서 주요한 디자인을 담당했다. 그와 함께 한 작가로는 닐 게이먼, J 마이클 스트래진스키, 앨런 무어가 있으며 역시 유명회사인 마블 코믹스, DC 코믹스, 이미지 코믹스, 다크호스 코믹스와 함께 작업했다. 그녀는 현재 산 위의 농장에서 살고 있다.


역자 : 안혜리(Lufie)

미국 코믹스 전문가. 네이버 카페 ‘마블&DC(코믹스 세상)의 운영자로 활동 중이며, 현재 프랑스에서 미술 공부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