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정보

새로운 나와 함께 하는 자신만만 나홀로 일본 여행 '나홀로 여행 2'

나홀로 여행 2

두근두근 혼자 떠나는 일본 여행



책소개

혼자 떠나는 여행이 두렵지 않아

용감무쌍 좌충우돌 나홀로 여행기


『혼자살기 5년차』『배빵빵 일본식탐여행』 등 일본 베스트셀러 만화가 다카기 나오코. 혼자 여행 다녀온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와, 대단하다~’ ‘정말 멋지다~’고 생각만 했던 소심하기만 한 150cm 키의 이 작은 여자 만화가가 어느 날 큰 결심을 하며 나홀로 여행에 나섰다. 큰소리치긴 했지만 여전히 걱정이 앞서 집 근교를 친구들 몇 명과 시작한 여행은 곧 친구들과 헤어진 후 진짜 나홀로 여행이 된다. ‘외롭다’고 느꼈던 것도 잠시, 여행지에서 만난 다양한 사람들과 금세 격의 없이 친해지고, 현지에서 맛있는 가게를 물어 그 지방 명물 음식을 먹으러 가고, 이리저리 좌충우돌하는 동안 ‘외롭다’거나 ‘심심하다’는 기분 따윈 날아가 버리고 새로운 환경에 즐겁게 적응해간다. 


여행 생초보 작가 다카기 나오코의 좌충우돌 나홀로 여행기 『나홀로 여행』에는 생생한 간접 체험이 담겨있다. 생각하지 못했던 궂은 날씨에 길이 막혀 버스 놓치고, 아무도 없는 가게에 혼자 들어가지 못해 머뭇머뭇 주위만 맴돌다 결국 맛없는 빵만 먹고, 지도만 들여다보다 계속 다른 길로 헤매는 여행 초보의 배꼽 잡는 고생 이야기가 계속될 때마다 작가는 하나씩 배우고 하나씩 깨닫고 하나씩 결심해간다. ‘혼자만의 시간을 만끽’하는 여행이 ‘나를 발견하는 여행’이 되더니, ‘나를 일깨우고 나의 방향을 세우는’ 여행이 된다. 이렇듯 나홀로 여행의 제맛, 참맛, 감칠맛이 귀여운 일러스트로 된 재밌는 에피소드 속에 달콤하고 알싸하고 새콤하고 야들야들하게 펼쳐진다. 



저자 소개

글그림 : 타카기 나오코, Naoko Takagi, たかぎ なおこ

1974년 미에 현에서 태어났다. 온화한 일상을 부드럽게 그려내는 일러스트레이터. 중고등학교 때는 만화가를 꿈꿨고, 프리 일러스트레이터를 목표로 홀로 도쿄에 상경했다. 맛있는 밥과 맥주를 사랑하고, 요즘은 마라톤에 빠져 ‘흠뻑 달린 후 맥주 마시기’를 즐긴다. 2011년부터 건강 잡지 「몸의 책」에서 ‘다카기 나오코의 적당한 식사’를 5년에 걸쳐 연재했다. 저서로는 『혼자 살아보니 괜찮아』『뷰티풀 라이프1,2』『효도할 수 있을까?』『30점짜리 엄마1,2』『150cm 라이프』『혼자 살기 9년차』『나 홀로 여행』 등이 있다. 


역자 : 윤지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중국어과를 졸업했고, 부전공으로 일본어를 공부했다. 삼성물산, 제일모직 등에서 근무하고, 출판사에서 편집자로 일하다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밤은 짧아 걸어 아가씨야』『달링은 외국인』『만화 초등수학 서술형문제 7일 만에 끝내기』『만화 초등수학 도형문제 7일 만에 끝내기』『핀란드 교실 혁명』(공역) 『언제 어디서나 고양이 마을-나고』 및 많은 만화 단행본과 라이트 노벨을 번역했고, 만화작법에 관한 실용서인 『이것이 리얼 만화작법서』를 집필했다. 



목차

침대특급열차와 미식 여행 하코다테 편 

페리를 타고 배 터지게 우동 먹기 시코쿠 편 

청춘18표로 빙빙 돌아가는 열차 여행 종에 의지한 나카센도 편 

3박 4일간의 단식 디톡스 여행 이즈 편 

이시가키지마에서의 황홀한 14일 오키나와 야에야마 편 

보너스 설마설마했던 비행기 결항 편 



출판사 리뷰

일본 베스트셀러 만화가 다카기 나오코의 

용감무쌍 종횡무진 나홀로 여행 두 번째 이야기!


기차와 배, 비행기를 타고 북쪽 홋카이도에서 남쪽 오키나와까지 

거침없이 일본을 남북으로 가로지른다!

나홀로 먹고 나홀로 보고 나홀로 즐기는 인생 최고 즐거움!


혼자 떠나는 여행이 두렵지 않아

용감무쌍 좌충우돌 나홀로 여행 두 번째 이야기


일 년 동안 일본을 구석구석 홀로 여행했던 일본 베스트셀러 만화 작가 다카기 나오코의 두 번째 나홀로 여행 이야기. 조금씩 주변 여행지를 연습했던 나홀로 여행 일 년차 때와는 다르게 이번엔 기차와 배, 비행기 등 다양한 교통수단으로 일본을 남북으로 가로지르며 더 풍부해진 나홀로 여행을 즐긴다. 은하철도 999 같은 침대특급열차 호쿠토세이 호를 타고 도쿄에서 홋카이도까지 해저 터널을 지나 도착한 하코다테 여행에서는 이국적인 하코다테 풍경과 백만 불짜리 야경을 즐기고, 멋진 전망 목욕이 가능한 페리를 타고 시코쿠 우동 여행을 떠나고, 보통열차를 맘껏 탈 수 있는 청춘18표를 끊어 이곳저곳 자연과 음식과 풍경을 즐기며 느릿느릿 여행하는 여유도 만끽하고, 이즈의 밤바다와 아침해를 보며 맑은 마음과 정신을 가다듬는 단식 디톡스 여행도 하고, 일본 최남단의 섬 하테루마지마의 밤하늘을 수놓은 은하수에 흠뻑 빠지는 오키나와 여행까지, 여전히 서툴지만 본격적인 멋진 싱글의 나홀로 여행이 펼쳐진다. 


즐거운 여행 길도, 행복한 먹부림도 두 배

새로운 나와 함께 하는 자신만만 나홀로 일본 여행 


홋카이도로 향하는 호쿠토세이 호 열차 레스토랑에서 홋카이도 한정 맥주와 비프 카레를 즐기고, 멍게, 연어알, 게 등등 해산물이 듬뿍 담긴 호화로운 3색 덮밥을 먹으며, 진하고 달콤한 스키야키 맛이 나는 도쿠시마 명물 라멘을 먹고, 맹그로브 숲에서 카약을 타고 에코 투어를 하고, 곰이 나온다는 마고메주쿠 고개를 종을 울리며 넘기도 하고, 반짝반짝 빛나는 오키나와의 바다에서 눈부신 물고기 떼와 어마어마하게 큰 가오리를 만나는 등 여러 곳에서 다양하게 펼쳐지는 각종 체험과 군침 뚝뚝 떨어지는 먹거리가 작가의 생생한 일러스트와 사진 일기, 여행 메모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여행이란 자고로 맛있는 것 먹고 좋은 것 보고 신 나는 것 해보면서 분위기 내는 것’이라는 작가의 단순명쾌한 여행스타일은 책장을 넘기다 금세 ‘일단 떠나보는 거야!’를 외치게끔 만드는 폭풍매력이 있다. 훌쩍 떠나기 쉬운 가까운 나라 일본. 라멘과 초밥만 먹고 디즈니랜드와 지브리 스튜디오에서만 맴돌 것이 아니라 다카기 나오코의 맨땅헤딩실전습득 생생 스토리 『나홀로 여행』을 들고 그녀의 좌충우돌 여행기를 타산지석 삼아 아기자기 재미있고 제대로 된 나홀로 여행을 즐겨볼 수 있을 것이다.



YES24 - 나홀로 여행 2

두근두근 혼자 떠나는 일본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