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정보

네티즌 선정 13위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4'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4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메뉴 2탄



책소개

*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2》에 이어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2탄’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4》

* 대한민국을 들썩이던 메뉴를 고스란히 한 권의 책으로 담았다! 

* 백종원표 만능간장 완전정복


백종원 대표의 만능간장 레시피가 공개되자 동네 정육점에서 간 돼지고기가 동이 날 정도로, 사람들은 ‘백종원표 만능간장 레시피’를 따라 했다. 백종원표 만능간장은 만드는 방법도, 활용 방법도 간단한데다 그 쓰임새가 무궁무진하고 맛도 좋아서 누구나 알아두고 싶은 레시피이다.《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4》는 만능간장의 재료 준비, 만들기, 보관 방법과 만능간장으로 만들 수 있는 24가지의 반찬을 상세히 소개한다. 


가지볶음, 두부조림, 달래간장 등처럼 만들어서 바로 먹는 12가지 만능간장 즉석반찬과 멸치볶음, 마늘종볶음, 어묵감자볶음 등처럼 좀 더 오랫동안 두고 먹을 수 있는 12가지 만능간장 저장반찬 메뉴의 레시피를 수록하였다. 5~10분 만에 뚝딱 완성할 수 있는 채소볶음부터 중국식볶음, 조림, 나물, 잡채 등 만능간장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요리법이 총망라되어 있어서 집밥 반찬의 고민을 해결한다. 요리초보자라도 수록된 24가지 만능간장 반찬 레시피만 익히면 자신이 원하는 재료로 원하는 반찬을 얼마든지 만들 수 있다.



상세이미지



저자 소개

저 : 백종원

외식경영전문가, (주)더본코리아 대표이다. 연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를 거쳐 학사장교로 군대를 마친 백종원 대표는 1993년 논현동에 원조쌈밥집을 오픈하면서 외식업에 뛰어들었다. 이후 본가, 새마을식당, 한신포차, 홍콩반점0410 등 수 많은 외식 브랜드를 탄생시키고 수 많은 매장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05년 중국 청도를 시작으로, 북경, 상해, 심천, 남경 등 중국시장 진출에도 성공하였으며, 2009년 미국, 2011년 인도네시아, 2012년 일본과 싱가포르, 2013년 말레이시아에도 진출하여 세계적으로 한국의 맛을 알리고 있다. 2012년부터는 예산고등학교의 이사장으로 재직 중이다.


2013년 배우 소유진과 결혼한 뒤, 그 전후로 방송 노출 빈도가 많아졌다. 구수한 충청도 사투리로 대중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면서도, 뛰어난 순발력과 재치를 뽐내며 대세 예능인으로 자리잡았다. 그의 이름을 건 예능 프로그램들도 방영되고 있다. 


작가 한마디

우리 한식도 우선은 각각의 음식을 전문화하여 더 다양하게 개발하는 것이 우선과제라고 생가한다. 각기 다른 소비자의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한 가지 메뉴에 다양하게 접근하고 이를 개발하다 보면 외국인들의 입맛에도 맞는 메뉴가 나올 것이다. 그래야 한식이 더 빨리 성공적으로 세계화될 수 있으리라고 본다.



목차

Prologue 

집밥 기본기 다지기 


집밥 1장 만능간장으로 만든 즉석반찬


집밥 2장 만능간장으로 만든 저장반찬 


집밥 3장 한국인이 사랑하는 매일집밥


집밥 4장 특별한 날 먹는 별미 집밥



출판사 리뷰

화제의 요리 프로그램에서 공개되었던 메뉴의 정확한 레시피 수록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4》는 대한민국에 집밥 열풍을 일으킨 화제의 요리 프로그램에서 공개되었던 메뉴를 담고 있다. 저자가 방송에서 선보인 요리의 재료가 다음날 품귀 현상을 빚는 일도 많아서 식품,유통업계에서 ‘백주부 효과’라는 말이 생길 정도였다.

이번 책은 만능간장 레시피 외에도 김치전, 고등어김치찜, 얼큰콩나물찌개, 콩나물불고기, 목살스테이크카레, 중국식오징어꼬치, 잔치국수, 만두전, 경양식돈가스 등 방송에 소개된 후 수많은 사람이 따라하고 감탄했던 메뉴들의 상세하고 정확한 레시피를 담고 있다. 그동안 정확한 레시피를 찾기 위해 인터넷의 바다를 헤매던 집밥 마니아들에게 유용한 책이 될 것이다. 

구하기 쉬운 재료와 밥숟가락과 종이컵을 이용한 간단한 계량으로 많은 사람들이 맛있는 요리를 즐기고 행복해졌으면 하는 저자의 바람을 담은 쉽고도 정확한 레시피가 독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요리 실력을 높여주는 촘촘한 백종원의 깨알팁 


백종원의 집밥이 전 국민의 사랑을 받은 이유는 누구나 따라 할 수 있을 만큼 쉽고 누가 해도 맛있기 때문이다. 저자는 누구보다 음식을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한국 요리는 물론이고 전 세계 요리의 특징과 조리법을 섭렵하면서 그만의 요리 노하우와 지식을 쌓아 왔다. 쉽고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그만의 조리법은 모두 이런 노하우와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창의적인 시도와 연구의 결과물이다. 이 때문에 요리불능 20대 자취생부터 요리 베테랑 주부까지 모두가 그의 조리법을 따라 하게 된 것이다. 

이 책은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백종원만의 요리 꿀팁을 담고 있다. 메뉴마다 촘촘하게 정리된 백종원의 팁을 읽다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요리 실력이 한 단계 성장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어디에도 공개된 적 없던 시크릿 메뉴를 만나는 즐거움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4》가 주는 또 다른 즐거움은 이제까지 한 번도 공개된 적 없는 만능간장 활용 메뉴가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다. 만들기도 쉽고 활용하기도 쉬운 만능간장이 사람들에게 더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으면 하는 바람으로 추가한 메뉴들이다. 책을 열면 애호박볶음, 느타리버섯볶음, 청포묵무침, 일본식무조림, 깻잎찜 등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만능간장 시크릿 레시피를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