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정보

에일리언 시리즈의 숨겨진 이야기가 밝혀진다! 에일리언 : 공허의 그림자

에일리언 : 공허의 그림자

에일리언 시리즈의 숨겨진 이야기가 밝혀진다!



책소개

영화 에일리언2 탄생 30주년을 기념하는 공식 소설

에일리언 시리즈의 숨겨진 이야기가 밝혀진다!


2016년에 탄생 30주년을 맞이하는 영화 에일리언2. SF팬들의 영원한 클래식인 에일리언 시리즈를 기념하기 위해서 20세기 폭스에서 감수한 공식 소설이 출간된다. 12월 29일에 출간되는 『에일리언: 공허의 그림자』는 영화 에일리언1 이후에 일어난 사건을 다루고 있다. 노스트로모 호의 유일한 생존자, 엘렌 리플리. 그녀의 악몽이 다시 시작된다! 



상세이미지









저자 소개

팀 레본, Tim lebbon

팀 레본은 지금까지 서른 편에 달하는 장편과 십 수편의 중편, 수백 편의 단편 소설을 써 온 작가로, 여러 편의 작품이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로 선정되었다. 대표작으로는 『콜드브룩』, 『공허 속으로: 제다이의 황혼』(스타워즈), 『리퍼의 유산』, 『바다의 늑대들』(잭 런던 시리즈, 크리스토퍼 골든 공저) 등이 있으며, 최근 작품으로는 톡식 시티 3부작의 『감염』과 『침묵』 등이 있다. 영국 환상문학상을 네 차례 수상했으며, 브람 스토커 문학상과 동시간행물 우수상을 한 차례씩 수상한 경력이 있다. 20세기 폭스 사에서는 『잭 런던의 비밀 여행』 시리즈의 판권을 획득했으며, 『톡식 시티』 3부작은 ABC 스튜디오에서 드라마 제작에 들어갔다. 그 외에도 여러 소설과 대본이 다양한 영상 매체로 제작 중에 있다. 


역 : 조호근 

서울대학교 생명과학부를 졸업했다. 현재 과학과 소설 양쪽 모두의 매력에 빠져 두 축 사이에서 방황하는 중이다. SF/판타지 단편과 어린이용 과학도서 번역을 주로 하였고, 현대 해외문학을 국내에 소개하는 일도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단편집 《SF 걸작단편선》, 《장르라고 부르면 대답함》《SF 세계에서 안전하게 살아가는 방법》《도매가로 기억을 팝니다》《컴퓨터 커넥션》 《타임십》《런던의 강들》 등이 있다. 



책 속으로

"그래서, 무슨 일을 겪은 거요?” 후퍼가 물었다.

리플리가 눈을 감자 수많은 기억들이 물결처럼 밀려 들어왔다. 행성, 케인, 에일리언의 탄생, 빠른 성장, 그리고 셔틀을 타고 탈출하기 전까지 노스트로모에서 겪은 공포와 상실. 악마와의 마지막 대면. 그런 기억의 잔혹함과 현실감이 충격으로 다가왔다. 현재보다 과거가 더 생생한 느낌이었다.

“나는 화물선에 있었어요.” 그녀가 말했다. “사고가 발생해서 승무원들이 죽었고, 우주선의 노심이 융해를 일으켰죠. 살아서 빠져나온 것은 나 혼자뿐이었어요.”

“노스트로모 호 말이로군.” 후퍼가 말했다.

“그걸 어떻게 아는 거죠?”

“셔틀의 컴퓨터에 접속했소. 사실 어린 시절에 당신네 우주선에 대해 읽은 적이 있소. ‘흔적도 없이 사라짐’ 목록에 수록되어 있었지.”

리플리는 눈을 깜빡였다.

“내가 얼마나 오래 떠돌고 있었던 거죠?” 그러나 이미 이 질문에 대한 답변을 받아들이기 힘들 것이라는 사실은 알고 있었다. 가르시아의 반응에서도 그렇게 짐작했고 후퍼에게서도 같은 느낌이 들었다.

“37년이오.”

리플리는 자신의 손을, 팔에 꽂힌 바늘을 내려다보았다.

나는 단 하루도 더 나이를 먹지 않았는데. 그녀는 이렇게 생각하고 이윽고 아만다의 모습을 떠올렸다. 엄마가 17개월 동안 떠나 있어야 한다는 사실을 싫어하던 사랑스러운 딸. 돌아오면 훨씬 편하게 살 수 있을 거란다. 리플리는 이렇게 말하며 딸을 꼭 끌어안아 주었었다. 여기 좀 보렴. 그녀는 아만다의 컴퓨터 화면을 가리키며 달력을 스크롤해 내렸다. 우리 딸 열한 번째 생일에는 돌아와 있을 거야. 정말로 최고의 선물을 사 줄게.

“샘슨에 대해서 말해줄 건가?” 백스터가 말했다.

리플리는 방 안을 둘러보았다.

“누가 샘슨인데요?”

아무도 대답하지 않았다.

백스터는 어깨를 으쓱하고는 리플리의 침대 쪽으로 건너와서 침대 시트 위에 태블릿 컴퓨터를 내려놓았다.

“좋아, 어차피 직접 보여주는 편이 낫겠지.” 그는 이렇게 말하고는 아이콘 하나를 건드렸다. “샘슨 호는 남아있는 다른 쪽 도킹 구역에 접속해 있소. 77일이 지났지. 봉쇄되어 있는 상태요. 그 안에 놈들이 있고, 그게 바로 우리가 망한 이유요.”

그는 화면을 넘겼다.

바로 그 순간, 리플리는 모든 것을 의심했다. 자신이 잠에서 깨어났다는 사실. 이곳에 있으면서 피부로 침대 시트를 느끼고 있다는 사실, 팔에 느껴지는 따가운 바늘의 느낌까지도. 그녀는 자신이 살아남았다는 사실 자체를 의심하며, 그저 이 모든 것들이 임종 직전의 악몽이기만을 빌었다.

“아, 안 돼.” 그녀는 힘겹게 숨을 내쉬었고, 방 안의 공기가 순식간에 변했다.

그녀는 몸을 떨기 시작했다. 눈을 깜빡이자 꿈속의 모습이 다시 접근해 왔다. 항성 크기의 그림자 괴물들. 전부 꿈일 뿐이었을까? 악몽일 뿐이었을까? 그녀는 자신이 알지 못하는 사람들을 둘러보며, 공황에 빠져들면서 그 모든 사람들이 어디에서 왔는지를 의심했다.

“안 돼.” 리플리는 메마른 목구멍이 타오르는 것을 느끼며 말했다. “여기까지 오다니!”

카샤노프가 뭔가 소리를 쳤다. 가르시아가 그녀를 잡아 눌렀고, 손등에 다시 한 번 날카로운 통증이 느껴졌다.

그러나 모든 것이 흐릿하게 잦아드는 와중에서도 그녀는 평화를 느낄 수 없었다.



출판사 리뷰

전 세계 SF호러 팬들의 영원한 클래식 ‘에일리언 시리즈’. 20세기 폭스의 공식 라이선스를 받은 소설로 찾아오다! 영화 [에일리언]의 숨겨진 뒷이야기가 소설에서 밝혀진다. 『에일리언: 공허의 그림자』는 영화 에일리언2 탄생 30주년을 기념하여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그로테스크한 표지로 소장 가치를 높였다.</br></br>에일리언과의 치열한 사투 끝에 살아남은 리플리. 그녀는 셔틀에서 하이퍼슬립 상태에 빠진 채 37년 동안 우주에서 떠돌았다. 그녀의 셔틀은 우연히 궤도 채굴 수송선 매리언 호에 도킹을 성공한다. 리플리는 깊은 잠에서 깨어나지만 그녀의 악몽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br>여전사 리플리는 에일리언을 상대로 동료들과 함께 살아남을 수 있을까?</br></br>[에일리언: 공허의 그림자]는 영화 팬들과 독자들을 어둡고 매력적인 코즈믹 호러의 세계로 인도할 것이다. 



YES24 - 에일리언: 공허의 그림자

에일리언 시리즈의 숨겨진 이야기가 밝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