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정보

제과점에서 똑같이 찍어내는 케이크는 이제 그만! 마법의 케이크

마법의 케이크

하나의 반죽으로 세 가지 맛을 내는 신기한



책소개

일본 아마존 디저트 케이크 부문 1위!

베이킹의 원산국 프랑스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혁신적인 베이킹 기술!


프랑스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마법의 케이크’를 동양인에 입맛에 맞게 바꾼 최초의 요리법! 

‘마법의 케이크’는 한입 가득 베어 물면 각각의 식감이 하모니를 이뤄 지금까지 맛본 적 없었던 색다른 맛을 경험할 수 있는 세 가지 질감의 3단 케이크다. 맨 위는 부드럽고 푹신푹신한 스폰지 케이크, 중간층은 걸쭉하고 진한 크림, 하단에는 쫀득쫀득하고 탄력 있는 맛있는 프랑스 빵! 무엇보다 놀라운 사실은 이 세 가지 층들이 각각 따로따로 만들어 나중에 겹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반죽으로 구워서 자연스럽게 만들어진다는 것이다!


만드는 법도 굉장히 쉽고 간편하다. 한 번에 모두 틀에 넣고 구우면 세 가지 질감의 3단 케이크 완성! 이보다 더 쉽고 간단한 케이크 요리법이 있을까? 특별한 도구나 재료가 필요한 것 아니냐고? NO!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도구나 재료로 지금 당장이라도 만들 수 있다. 이제 한 번 맛보면 평생 잊지 못할 ‘마법의 케이크’를 집에서 손수 만들어보자! 



상세이미지



저자 소개

저 : 오기타 히사코 

Ogita Hisako,おぎた ひさこ,荻田 尙子

1969년생. 대학 졸업 후 에콜-퀴리네루 국립제과전문학교를 수료했다. 도쿄의 프랑스 과자점에서 2년간 근무한 뒤, 유명 요리연구가 이시하라 히로코 밑에서 어시스턴트 및 양과자점에서 파티시에로 근무하다가 독립했다. 현재는 유명 TV 프로그램에서 정통 프랑스 과자 지식과 기술을 기반으로 가정에서도 만들기 쉽고 맛있는 과자 조리법을 알려주고 있다. 저서로는 『롤 케이크 만들기』, 『I LOVE 마카롱』, 『홈메이드 아이스 바』, 『핸드 믹서로 즐겁고 맛있는 과자 만들기』, 『코코넛오일 과자』 등이 있다. 

역자 : 정창열

홋카이도 출신의 일본인 아내와 함께 20여 년간 번역가로 활동해왔다. 주요 일-한 번역서는『황금주먹밥』, 『구멍가게에도 리더가 있다』, 『내 인생을 상장하라』, 『베이비메일』, 『죽을 때 후회하지 않을 의사와 약 선택법』 외 다수가 있으며, 한-일 번역서로는 일본인 아내와 공역한 『日韓?史文化紀行』, 『棲怡?義吉?文集』 등이 있다. 현재 『한국과 일본의 관계』, 『일본어 천재학습법』, 『일본어 번역의 핵심 노하우』란 제목의 저서(가제)도 집필 중에 있다. 



목차

기본 레시피 바닐라

신기하고 맛있는 마법의 케이크

자주 하는 질문

솜씨 있게 잘 만드는 꿀팁

어떤 도구를 사용해야 하나요-

어떤 재료를 사용해야 하나요-


Ⅰ 다채로운 마법의 케이크


Ⅱ 과일과 함께 즐기는 마법의 케이크


Ⅲ 시즌 파티용 마법의 케이크


Ⅳ 키슈를 닮은 짭짤한 마법의 케이크


재료 배합 요령

틀에 대하여 



출판사 리뷰

일본 아마존 디저트 케이크 부문 1위!

베이킹의 원산국 프랑스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혁신적인 베이킹 기술!


프랑스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마법의 케이크’를 동양인에 입맛에 맞게 바꾼 최초의 요리법! 

‘마법의 케이크’는 한입 가득 베어 물면 각각의 식감이 하모니를 이뤄 지금까지 맛본 적 없었던 색다른 맛을 경험할 수 있는 세 가지 질감의 3단 케이크다. 맨 위는 부드럽고 푹신푹신한 스폰지 케이크, 중간층은 걸쭉하고 진한 크림, 하단에는 쫀득쫀득하고 탄력 있는 맛있는 프랑스 빵! 무엇보다 놀라운 사실은 이 세 가지 층들이 각각 따로따로 만들어 나중에 겹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반죽으로 구워서 자연스럽게 만들어진다는 것이다!

만드는 법도 굉장히 쉽고 간편하다. 한 번에 모두 틀에 넣고 구우면 세 가지 질감의 3단 케이크 완성! 이보다 더 쉽고 간단한 케이크 요리법이 있을까?

특별한 도구나 재료가 필요한 것 아니냐고? NO!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도구나 재료로 지금 당장이라도 만들 수 있다. 이제 한 번 맛보면 평생 잊지 못할 ‘마법의 케이크’를 집에서 손수 만들어보자!


제과점에서 똑같이 찍어내는 케이크는 이제 그만!

누구나 쉽게 만들고 맛있게 즐기는 마법의 케이크


생일이나 이벤트 때면 어김없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메뉴가 있다. 그건 바로 케이크! 크리스마스, 송년회, 생일 파티 등 특별한 날에 없어서는 안 될 사랑스럽고 달달한 케이크를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을 순 없을까? 누구나 한 번쯤은 아이들, 혹은 남자친구에게 깜짝 놀랄 만큼 예쁘고 맛있는 케이크를 직접 만들어 사랑을 전하고 싶다는 생각을 해봤을 것이다. 하지만 케이크는 특별한 도구나 재료 및 전문적인 기술을 필요로 하는 만들기 어려운 디저트라는 인식이 널리 퍼져 있어 집에서 만들어 먹기보다는 케이크 전문점에서 사 먹는 경우가 많다. 

『마법의 케이크』는 베이킹 초보자부터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집에서 맛있는 케이크를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제공해 케이크는 만들기 어려울 거라는 편견을 단번에 불식시킨다. 이 책에서는 본격적인 내용에 들어가기에 앞서 마법의 케이크를 만들 때 기본적으로 활용되는 ‘기본 레시피’와 ‘자주 하는 질문’, ‘솜씨 있게 잘 만드는 꿀팁’ 및 어떤 도구와 재료를 사용해야 할지 등을 친절히 설명해 초보자라도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또한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러운 케이크와 사이드 메뉴 사진들을 풍성하게 담고, 만들기 과정을 상세하게 설명해 누구나 쉽게 케이크 만들기에 도전할 수 있다. 『마법의 케이크』를 읽어 본 독자들은 케이크만큼 요리하기 쉬운 음식은 없다는 사실에 깜짝 놀라게 될 것이다. 

이제 맛과 멋이 함께하는 프랑스식 마법의 케이크를 집에서 직접 만들어보자! 요리 한 번 못 해본 초보자라도 이 책만 있으면 촉촉하고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달달한 프랑스식 케이크를 뚝딱 만들 수 있을 것이다! 


근사하고 우아한 초간단 케이크 레시피!

세 가지의 상큼한 맛을 한 번에!


한 번에 모두 틀에 넣고 구우면 완성되는 세 가지 질감의 3단 케이크!

마법의 케이크를 만드는 방법은 전혀 어렵지 않다. 특별한 도구나 재료를 사용하지 않고도 고급스러우면서 맛있는 3단 케이크를 만들 수 있다. 만드는 단계도 ‘계란 노른자 반죽 만들기→머랭 만들기→섞어주기→냉장실에서 식히기’ 4단계면 OK! 

색다른 맛이 나는 마법 케이크의 특별한 비밀은 노른자 반죽과 머랭의 혼합 방법, 저온 장시간의 숙성에 숨겨져 있다. 이 세 가지 포인트만 잘 지켜 주면,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도구와 재료로 지금 당장이라도 마법의 케이크를 만들 수 있다. 한 입 베어 물면 입안 가득 퍼지는 달콤한 행복을 선사하는 마법의 케이크를 이제 집에서 즐겨보자! 


소중한 이에게 선물하기에 좋은

41가지 특급 비밀 레시피 대공개!


『마법의 케이크』는 복잡한 조리과정과 특별한 재료 없이 집에서도 근사하게 즐길 수 있는 케이크 레시피를 소개한다. 조리법도 쉽고 간단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소중한 사람을 위한 선물이 꼭 필요한 순간에 어울리는 달콤한 마법의 케이크 41가지의 레시피와 케이크 포장법, 각 과정에서 알아두면 좋을 다양한 활용 방법 및 주의할 점 등 유용한 정보가 가득 담겨 있다. 

연인과의 특별한 데이트, 사랑하는 가족·친구들과의 파티에 내가 직접 만든 케이크가 등장한다면? 커피숍이나 베이커리에서 즐기기만 했던 디저트를 이제는 직접 만들어 사랑하는 사람에게 그 달콤함을 선물해보는 것은 어떨까?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만으로 우아한 프랑스식 케이크를 뚝딱 만들어낼 수 있으니 그야말로 일석이조. 달콤하고 향긋한 베이킹에 도전하고 싶지만 선뜻 엄두가 나지 않는다면 이 책과 함께 손쉽게 베이킹에 도전해보자. 선물용으로도 손색없는 핫한 아이템으로 아이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최고의 간식이, 소중한 이에게는 더없는 행복을 안겨주는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다. 



하나의 반죽으로 세 가지 맛을 내는 신기한 마법의 케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