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정보

원작 소설 2주 연속 1위 '너의 이름은'(君の名は。)

너의 이름은(君の名は。)

원작 소설 2주 연속 1위



책소개

애니메이션의 신경지를 개척한 『너의 이름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기적 같은 사랑이란 테마 속에 

또 하나의 메시지를 소설에 담았다.


2016년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의 흥행 역사를 새로 쓴 『너의 이름은.』. 일본 영화 흥행순위 역대 7위, 1300만 관객 동원 (2016.11월 기준), 이 작품으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차세대 거장으로 우뚝 섰다. 줄곧 자신의 애니메이션을 소설로 각색해왔으며 이번에도 그의 섬세한 문체로 완성되어 일본 소설 판매 100만부를 돌파하였다(2016.11월 기준). 


『너의 이름은.』은 처음에는 소설을 집필할 생각이 없었지만, 애니메이션과의 상호보완적 역할을 위해 영화 완성 3개월 전에 썼다고 한다. 영화에서는 남녀의 시공을 초월한 사랑에 초점이 맞춰졌다면, 소설에서는 이 사랑이라는 테마 위에 또 하나의 메시지를 얹었다고 볼 수 있다. 그것은 작품 속 혜성의 등장이 말해주고 있다. “형식에 새겨진 의미는 언젠가 반드시 되살아난다.” 이 세상은 과거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그 무엇을, 우리에게 계속 이야기를 해오고 있다. 그러나 사람들은 기억 속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스스로가 지워가며 살아가고 있는 것이다. 그 메시지는 언제가 반드시 되살아나 기적 같은 사랑처럼 우리에게 다가올 것이라고, 그리고 이를 기억하기 위해 아름답게, 발버둥 치며 살아가야 한다고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말하고 싶었는지도 모른다. 



저자 소개

저 : 신카이 마코토 (Shinkai Makoto,しんかいまこと,新海誠)

 1973년 나가노 현 출생. 애니메이션 감독. 

2002년 1인으로 제작한 단편 애니메이션 『별의 목소리』가 주목을 받으면서, 『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 『초속 5센티미터』, 『별을 쫓는 아이』, 『언어의 정원』을 연이어 발표하여 국내외에서 수많은 수상을 하였다. 자신이 감독한 작품을 직접 소설로 각색한 『초속 5센티미터』, 『언어의 정원』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역자 : 박미정

일본어를 우리말로 옮기는 일을 한다. 고려대학교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하고,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일본어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이기는 대화를 위한 아들러의 결정적 말 한마디』,『나는 여자로 삽니다』,『인생에 지지 않을 용기』,『초역 니체의 말. 2』,『내가 찾은 료칸』 등이 있다. 



목차

CONTENTS


제1장 꿈

제2장 단서

제3장 나날

제4장 탐방

제5장 기억

제6장 재연

제7장 아름답게, 발버둥 치다

제8장 너의 이름은.


후기

해설



출판사 리뷰

일본 소설 판매 100만부 돌파 (2016년 11월 기준)


애니메이션에 버금가는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소설 세계!

비와 초록빛으로 가득한 계절을 그린 청춘소설 『언어의 정원』

섬세한 필체가 살아 있는 첫 소설 작품 『초속 5센티미터』

2017년 1월 리뉴얼 발행 결정!


2016년 일본 영화의 흥행 역사를 새로 쓴 『너의 이름은.』!

애니메이션 차세대 거장으로 거듭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기적 같은 사랑이라는 테마 속에, 또 하나의 메시지를 소설에 담았다.


“아직 만난 적 없는 너를, 지금부터 나는 찾으러 간다.”


시골 마을에 사는 여고생 미츠하는, 어느 날 자신이 남자가 되는 꿈을 꾼다. 낯선 방, 처음 보는 친구들, 눈앞에 펼쳐지는 대도시 도쿄의 거리. 한편, 도쿄에서 생활하는 남고생 타키도, 어느 깡촌에서 자신이 여고생이 되는 꿈을 꾸게 된다. 드디어 두 사람은 꿈속에서 서로가 뒤바뀌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하지만 어느 날부터 더 이상 두 사람의 몸은 뒤바뀌지 않게 되고 타키는 꿈속 기억에 의지해 미츠하를 찾아 나서는데…….


“형식에 새겨진 의미는 언젠가 반드시 되살아난다.”


1,200년 주기로 태양을 공전하는 티아마트 혜성이 곧 지구로 근접한다. 푸르게 빛나는 혜성의 꼬리가 밤하늘을 수놓을 것이라며 세계는 축제 분위기에 휩싸인다. 그러나 인간의 과학은 예상하지 못했다. 그 핵이 지구 근처에서 폭발하리하고는…….

미야미즈 신사에서 전해내려오는 실매듭 속에 이 세상은 줄곧 메시지를 전달해왔다. 그러나 인간은 사람의 이름을 잊듯 기억 속에서 그 의미를 지워버리며 살아간다. 기적 같은 사랑과 더불어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던진 또 하나의 화두가 소설 속에 담겨 있다.


애니메이션 완성 3개월 전에 쓰여진 원작 소설!


사실 처음에는 이 소설을 쓸 생각이 없었다.

이런 말을 하면 독자 여러분께 실례일지도 모르지만 「너의 이름은.」은 애니메이션 영화라는 형태가 가장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이 책 「너의 이름은.」은 내가 감독을 맡아 2016년 여름에 일본에서 개봉한 애니메이션 영화의 소설판이다. 즉 영화의 소설판이라 할 수 있는데, 사실 이 후기를 쓰는 지금 영화는 아직 완성되지 않았다. 완성하기까지 앞으로 3개월은 걸릴 것 같다.


- 본문 중에서 -


일본 영화 흥행순위 역대 7위 / 1300만 관객 동원 (2016년 11월 기준)

제18회 부천 국제 애니메이션 영화제 장편 경쟁 부문 우수상&관객상

제21회 부산국제영화제 갈라 프레젠테이션 부문 공식 상영 (2016.10월)



원작 소설 2주 연속 1위 '너의 이름은'(君の名は。)




특별 구성

너의 이름은 + 너의 이름은. Another Side : Earthbound 

2권 묶음도서




너의 이름은 세트 (소설 + Another Side : Earthbound + 만화 너의 이름은1)

3권 묶음도서




너의 이름은 + 너의 이름은. Another Side : Earthbound + 너의 이름은 직소퍼즐 1000피스

도서 2권 + 퍼즐+박스+브로마이드+퍼즐유액+밀대




신카이마코토 완전정복 세트 : 너의 이름은. 소설 / Another Side : Earthbound / 언어의 정원/ 초속5센티미터

4권 묶음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