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정보

스타트업 3개월 뒤 당신이 기필코 묻게 될 299가지

스타트업 3개월 뒤 당신이 기필코 묻게 될 299가지

: 미국 창업계의 슈퍼스타 게리 바이너척의 스타트업 멘토링

책소개

★아마존 3개 분야 1위! ★잭 웰치 강력 추천! ★360만 팔로워의 열광!

미국 창업계의 슈퍼스타 게리 바이너척의 스타트업 멘토링!

‘첫 고객을 얻는 기술’ ‘회사 알리는 법’ ‘파트너 찾기’ ‘브랜딩 전략’ ‘성과 내는 비결’

‘초보 사업가의 흔한 실수’ 등 모르면 망하고 알면 성공하는 스타트업 실전 Q&A북


모든 기업가가 팔로우해야 하는 20인 중 1인(비즈니스위크 선정)! 미국인의 70%가 지지하는 스타트업의 슈퍼스타! 연 매출 400만 달러 소매점을 단 5년 만에 5,000만 달러로 키운 혁신가! 모두 게리 바이너척을 가리키는 말이다. 뛰어든 사업마다 대박을 터뜨린 그가 자신의 비즈니스 동영상 블로그#애스크게리비(#ASKGARYVEE)를 바탕으로 책을 펴냈다. 블로그에서는 스타트업과 경영, 고객 관리, SNS 마케팅, 리더십 등 비즈니스 관련 전 방위에 걸쳐 질문과 답이 오간다. 이 책은 #ASKGARYVEE 쇼에서 가장 폭발적인 호응을 얻은 299가지 Q&A를 엄선했다. ‘첫 고객 10명을 얻는 기술’부터 ‘초보 사업가들이 번번이 저지르는 치명적 실수’까지 스타트업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과 실천적인 지침을 모두 담았다. 미국에서 출간 즉시 아마존 3개 분야에서 1위를 거머쥐었고, 전 세계 경영인의 롤모델 잭 웰치의 강력 추천을 받은 스타트업 전문서다.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과 현직 경영자는 물론, 개인 브랜딩을 계획하는 1인 기업가들이 현장에서 간절히 필요로 하는 통찰력과 정보를 알려줄 것이다. 



저자 소개

저자 : 게리 바이너척

Gary Vaynerchuk

· 비즈니스위크 선정, 모든 기업가가 팔로우해야 하는 20인

· 애스크맨닷컴 선정, 가장 영향력 있는 남성 49인

· 포춘 선정, 40세 이하 스타 경영인 40인

· CNN 선정, 트위터 최고의 기술 발명가 25인


기업가이자 전 세계 창업가들이 구독하는 비즈니스 Q&A 동영상 ‘#애스크게리비(#AskGaryVee)’의 진행자. 대학을 졸업하고 아버지의 와인 소매점을 맡아 불과 5년 만에 연 매출 400만 달러 소매점을 5,000만 달러의 대형 와인 유통업체로 성장시켰다. 그 후 동영상 블로그 ‘와인라이브러리 TV’를 1,000회 진행하며 “유튜브 시대 최초의 와인 구루guru”라는 명성을 얻는다. 이 방송은 하루 평균 9만여 명이 시청했고, 이를 발판으로 그는 130만 팔로워를 가진 트위터계의 유명 인사가 된다. 현재 그는 디지털 컨설팅 에이전시 ‘바이너미디어(VaynerMedia)’의 CEO로 활동하며 포춘 500대 기업들과 협력해 일하고 있다. 또한 게리는 페이스북(facebook), 트위터(twitter), 텀블러(tumbler), 우버(Uber) 등 세계적인 기업의 투자자로도 유명하다. 자신의 탁월한 투자 능력을 발전시켜 2013년 신생 기업을 위한 창업 자금 펀드 ‘바이너RSE... ’를 공동 설립하기도 했다. 지은 책으로는 『크러쉬 잇!』 『SNS 마케팅, 구멍가게 마인드가 답이다』 『잽, 잽, 잽, 라이트훅』이 있다.


역자 : 이시은

서울대학교 서양사학과와 KAIST 경영대학원 MBA를 졸업했다. 대기업과 컨설팅사를 거쳐 지금은 바른번역의 번역가 겸 자유기고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블랙박스 사회』 『누가 진실을 말하는가』 『부중독자』 『사람의 아버지』 『짧고 깊은 철학 50』『기업은 어떻게 인간이 되었는가』 『가장 위험한 책』 등이 있다. 



목차

게리 바이너척이 뛰어들어 성공한 스타트업


tip1 GARY’s HOT & BEST youtube | 성공의 지름길


tip2 GARY’s HOT & BEST youtube | 한 젊은이를 위한 조언


tip3 GARY’s HOT & BEST youtube | 단 한 명의 팔로워도 소중히 여겨라


tip4 GARY’s HOT & BEST youtube | 열심히 일하고 인내하라


tip5 GARY’s HOT & BEST youtube | 앞으로 60년간의 인생을 위한 6분간의 조언



책 속으로

Q: 1인 기업은 무엇에 최우선순위를 둬야 하는가?

A: 당신이 1인 기업가든 소기업을 운영하는 팀의 일원이든 이 질문에 대한 답은 동일하다. 어떤 사업이든 시작할 때는 모든 게 다 중요해 보이기 때문에 향후의 현금 흐름을 예측하고 우선순위를 둘 곳을 정하기가 어려울 수 있다. 그러나 언제나 다른 모든 것에 우선하는 한 가지가 있다. 바로 현금이다. 현금은 사업에서 산소와 같다. 아무리 훌륭한 커피잔, 운동화, TV 쇼, 혹은 사상 최고의 예술품을 만든다고 해도 그것을 판매하지 못하면 사업은 망하고 만다. 현금이 없다면 당신은 물 밖으로 나와 숨 막혀 하는 물고기나 다름없다. --- p.29


Q: 창업가들이 흔히 저지르는 실수는 무엇인가?

A: 그런 실수야 워낙 많지만, 가장 큰 실수는 본인이 실제보다 훨씬 더 재능 있고 특별하다는 착각에 빠지는 것이다. 사람들은 소비자를 사로잡을 만한 콘텐츠를 만드는 게 얼마나 힘든 일인지를 과소평가한다. 거기에는 특별한 능력이 필요한데도, 학생이나 직장인, 야심가들은 어째서인지 자기가 남들보다 소비자 행위를 잘 알고 있고 소비재의 아쉬운 점을 개선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뭐가 문제냐고? 자기인식이 부족하여 자기가 사업을 하기에 적합하지 않다는 걸 모르는 것이다. --- p.36


Q: 성공적인 기업가가 되려면 외향적이어야 하는가?

A: 지금은 어느 때보다도 그런 성격이 중요하지 않다. 사람들이 날마다 이야기하는 성공한 기업가들을 떠올려보라. 마크 저커버그(페이스북 CEO), 에반 윌리엄스(트위터 CEO), 케빈 시스트롬(인스타그램 CEO), 데이비드 카프(텀블러 창립자) 등을. 혹시 이들의 이름이 낯설더라도 페이스북, 트위터, 텀블러, 핀터레스트, 인스타그램 등의 이름은 알아볼 것이다. 이들이 전부 내향적인 성격으로 분류되는지는 확실히 모르지만, 대놓고 자기를 홍보하는 부류가 아닌 건 분명하다. --- p.49



출판사 리뷰

"최고는 어떻게 스타트업 하는가!”

창업의 신 게리 바이너척이 알려주는 스타트업에 뛰어들기 전 알아야 할 모든 것!


게리 바이너척을 수식하는 말들은 꽤 많다.


‘비즈니스위크 선정, 모든 기업가가 팔로우해야 하는 20인.’ 

‘애스크맨닷컴 선정, 가장 영향력 있는 남성 49인.’ 

‘연 매출 400만 달러 소매점을 단 5년 만에 5,000만 달러로 키운 혁신가.’ 

‘소규모 창업부터 600명 직원을 둔 기업까지, 뛰어든 사업마다 대박을 터뜨린 창업의 신.’ 

‘전 세계 창업가들이 주목하는 비즈니스 동영상 #ASKGARYVEE의 진행자.’ 


이러한 수식어들은 지금까지 게리가 얼마나 열정적으로 일해 왔는지를 보여준다. 사업가가 되기 전에 그는 동네 꼴통으로 불렸다. 공부엔 관심 없었고 성적표는 D와 F투성이였다. “학교는 신경 끄자. 나는 사업가니까.” 그는 4학년 과학 시험을 끝으로 공부를 때려 치기로 결심한다. 야구 카드를 판매하는 법을 배웠고, 대학을 졸업해서는 아버지의 가게에서 와인을 팔기 시작했다. 그리고 얼마 후, 그는 당시 연 매출 400만 달러였던 아버지의 와인 소매점 ‘와인 라이브러리’를 단 5년 만에 연 매출 5,000만 달러로 키워낸다. 성공의 주역은 게리가 직접 진행한 와인 유튜브 방송 ‘와인 라이브러리 TV’였다. 그는 이 쇼를 1,000회 진행하며 아버지의 사업을 10배 넘게 키우고, ‘게리 바이너척’이라는 브랜드를 미국 전역에 알린다. 


게리는 ‘와인 라이브러리’를 떠나 자신만의 사업을 시작한다. 와인 사업을 하며 인지도를 쌓은 개인 브랜드를 기반으로, 그는 2009년에 동생 VJ와 함께 디지털 컨설팅 에이전시 ‘바이너미디어’를 설립한다. 그리고 마치 이보다 쉬운 일은 없다는 듯이, 무일푼의 무명 기업을 연 매출 5,000만 달러를 벌어들이고 600명의 직원을 둔 회사로 급성장시킨다. 게리에게 스타트업은 마치 삶의 동력과도 같다. 그는 이후로도 #ASKGARYVEE 쇼(비즈니스 Q&A 동영상 블로그), 그레이프스토리(SNS 바인의 스타들을 위한 인재 에이전시), 바이너RSE(신생 인터넷 미디어 기업에 투자하는 창업 자금 펀드) 등 끊임없이 새로운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개인 브랜딩 전문가, 온라인 마케팅 전략가, 두 번의 가족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다수의 신사업에 뛰어들면서 게리는 스타트업계의 슈퍼스타로 불리고 있다. 이 책은 성공의 단맛과 실패의 쓴맛을 모두 겪은 한 기업가의 실전 경험을 299가지 질문과 답에 모두 녹여냈다. 사업을 시작하면서 머릿속으로만 맴돌았던 질문들에 고개를 끄덕이며 공감하고, 미처 생각하지 못한 해결책에 무릎을 탁 칠 것이다. 



“창업 3개월 뒤, 당신은 반드시 이 질문을 하게 된다!”

전 세계 창업가들이 주목하는 비즈니스 블로그 #ASKGARYVEE에서 가장 많이 묻고 

폭발적인 호응을 얻은 299가지 Q&A



페이스북 광고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까지

소셜 미디어 시대, 인터넷으로 돈 버는 법! 



“기업의 운명이 당신의 비즈니스 DNA에 달렸다!”

전 세계 창업자들에게 전하는 스타트업 성공의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