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정보

깊이와 감동이 있는 순수 컬러링의 재미 5분 색연필 스케치

5분 색연필 스케치

깊이와 감동이 있는 순수 컬러링의 재미



책소개

즐겁게 만나는 5분의 채색.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고 순수한 색연필 스케치, 시작! 


《5분 색연필 스케치》는 우리에게 5분 동안 스케치와 컬러링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알려 준다. 어릴 때부터 사용해 친숙한 도구인 색연필로 페더링, 스퀴글, 내추럴 등 간단한 몇 가지 스트로크 방법을 이용해 손쉽게 나만의 그림을 그릴 수 있다. 스케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망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다. 깊이와 감동이 있는 순수 컬러링의 재미! 《5분 색연필 스케치》와 함께 그림 그리기의 새로운 재미와 감동을 느껴 보길 바란다. 




상세이미지



저자 소개

저 : 김충원 

서울대학교 미술대학과 대학원에서 시각 디자인을 전공했으며, KBS-TV의 방송 일러스트레이터로 출발하여 이벤트 기획사와 광고 대행사의 제작국장을 역임하고, 출판사와 캐릭터 디자인 회사, 그리고 IT 컨텐츠 및 마케팅 회사의 대표를 지냈다. 다섯 번의 개인전을 연 드로잉 아티스트이자, 전 방위 디자이너로서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며 새롭고 독특한 콘텐츠를 창조하고 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미술 교육 프로그램 ‘김충원의 미술교실’을 제작하였고, 오랜 기간 명지전문대학 커뮤니케이션 디자인과 교수로 재직하기도 했다.


지난 30여 년간 [스케치 쉽게 하기] 시리즈, [이지 드로잉 노트] 시리즈 등 100권이 넘는 미술 교육과 창의력 개발 서적, 그리고 각종 창작 동화와 대학 교재들을 발표하였다. 또한 『스케치 아프리카』 등 전 세계의 오지를 여행하며 남긴 드로잉 에세이를 계속 출간 중이며, 새로운 개념의 그래픽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앱 ‘몬스터톡’을 발표하였다. 최근에는 ‘김충원의 창의력 발전소’를 설립하였고, ‘창의력’과 ‘힐링 드로잉’을 주제로 강연과 집필에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작가 한마디

미술교육의 가장 큰 문제점은 스킬을 가르치지 않는 것입니다. 모두에게 작가적 상상력을 강요하는 것이 재미있는 미술활동을 죽이고 있어요. 그림을 잘 그리려면 우선 1년 정도는 자기가 그린 그림을 남들에게 절대 보여주지 말고 바로 버리세요. 주위 사람들의 말을 듣다 보면 좌절해서 낙담하게 됩니다.



출판사 리뷰

깊이와 감동이 있는 순수 컬러링의 재미! 

색연필로 나만의 그림을 그리는 일상예술가의 삶이 시작된다! 


컬러링은 어렵고 지루하다? 

색연필 스케치는 가장 쉽고 재미있다! 

컬러링을 하다 보면 어느 순간 힐링이 아닌 안티-힐링으로 다가올 때가 있다. 정해진 작은 칸을 잘못 빗겨 나가 색칠했을 때, 예쁜 색을 골랐는데 막상 완성해 보니 전체적인 조합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 그리고 드넓은 도안을 언제 다 완성할까 하는 부담감까지…. 무엇인가를 ‘잘’하고 ‘완성’해야 한다는 생각은 어느덧 부메랑처럼 돌아와 스트레스를 안긴다. 

《5분 색연필 스케치》는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도구 중 하나인 색연필로 나만의 그림을 그리고 채색하는 방법을 알려 준다. 빈틈없이 전체를 채색해야 하는 부담감을 없애고 5분 만에 하나의 작품을 직접 완성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기존의 컬러링북과는 또 다른 컬러링의 매력을 맛볼 수 있다. 


색연필 스케치에 대한 새로운 생각 

좋아하는 것을 직접 그리고 색칠하자! 

색연필은 붓이나 펜과 같은 도구보다 훨씬 사용이 간편하고 실수에 대한 부담이 적다. 연필을 사용하듯 쉽고 재미있게 스케치를 해 보자. 페더링, 스퀴글, 내추럴 등 간단한 몇 가지 스트로크 방법을 배운다면 손쉽게 나만의 그림을 그릴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색깔을 중첩해 사용하면 간단하게 색의 깊이와 그림의 느낌을 바꿀 수도 있어 사람, 동물, 음식, 풍경 등 내 주변의 모든 것을 아름다운 색으로 표현할 수 있다. 

왼쪽 페이지에 있는 예시를 보고 오른쪽 페이지에 스케치부터 채색까지 멋진 그림을 내 손으로 하나하나 채워 나가 보자. 예시에서 보여 주는 색깔을 꼭 고집할 필요는 없다. 내가 표현하고 싶은 색으로 자유롭게 표현할 때 그 그림이 진짜 ‘나의 그림’이 된다. 

색연필 스케치의 매력은 칠하지 않은 빈 공간, 작은 실수마저 나의 작품이 된다는 것이다. 그러니 걱정하지 말고 내가 원하는 그림을 마음껏 그려 보자. 크고 화려하지 않아도, 잘 못 그려도 좋다. 내 마음대로 그리는 것이니 모든 것이 가능하다. 


조금씩 남는 자투리 시간 5분, 어디에 쓸까? 

일상을 풍요롭게 해 주는 색연필 스케치! 

일상의 여백, 5분을 어떻게 더 알차게 사용할지를 고민하여 탄생한 5분 스케치 시리즈는 출간과 동시에 예술 분야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많은 독자가 그동안 어렵게 느꼈던 스케치에 대한 오해를 풀고 더욱 재미있게 그림 그리기를 즐기고 있는 것이다. 이번에 출간되는 《5분 색연필 스케치》는 5분 스케치 시리즈 중 처음으로 컬러링에 대해서 다루고 있으며, 이 책 한 권이면 색연필로 즐기는 스케치부터 채색까지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어떻게 그림을 그리느냐가 아니라 그림을 그린다는 행위 자체이다. 그림을 그리면서 일상의 여유와 행복을 얻는다면 그것만으로도 성공이다. 깊이와 감동이 있는 순수 컬러링의 재미! 《5분 색연필 스케치》와 함께 그림 그리기의 새로운 맛과 재미를 느껴 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