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정보

디즈니 모아나 아트북 THE ART OF 모아나

THE ART OF 모아나

디즈니 모아나 아트북



책소개

북미 주말 박스 오피스 3주 연속 1위! 

제74회 골든 글로브 2개 부문 노미네이트!

디즈니의 새로운 모험 애니메이션 모아나의 제작 과정과 아트워크를 담은 아트북!


고향 모투누이 섬이 저주에 걸리자 섬을 구하기 위해 먼바다로 나온 족장의 딸 모아나. 마법의 갈고리를 잃고 작은 섬에 갇힌 전설의 영웅 마우이와 만난 모아나는 그에게 갈고리를 찾으러 가자며 설득하고, 둘은 섬의 저주를 풀고 힘을 되찾기 위한 운명적 모험을 시작하는데….


《THE ART OF 모아나》는 당차고 능동적인 주인공 ‘모아나’의 황홀한 모험을 담은 애니메이션 모아나의 자료 사진, 콘셉트 아트, 캐릭터 스케치, 스토리보드, 점토 조각 등 영화의 아름다운 영상 속에 감춰진 아트워크와 제작 비하인드를 담은 아트북이다. 인어공주, 알라딘의 론 클레멘츠, 존 머스커 두 명감독과 창의력 넘치는 디즈니 아티스트들의 아트워크와 인터뷰를 책장마다 수록해 독자들은 마치 모아나의 제작 과정에 참여한 듯한 느낌을 받을 것이다.



상세이미지



저자 소개

저자 : 제시카 줄리어스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크리에이티브 부문 수석 책임자다. 아카데미 수상작 〈겨울왕국〉에서 스토리 제작 감독을 맡았으며, 아카데미 수상작 〈빅 히어로〉와 아카데미상 후보작에 올랐던 〈주먹왕 랄프〉, 〈라푼젤〉, 〈공주와 개구리〉, 〈볼트〉의 제작에 참여했다. 《THE ART OF 빅 히어로》와 《THE ART OF 주토피아》를 비롯해 여러 어린이책을 집필했으며, 현재 남편과 함께 로스앤젤레스에서 살고 있다. 


저자 : 매기 말론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크리에이티브 부문 팀장이다. 아카데미 수상작 〈겨울왕국〉과 〈빅 히어로〉 제작에 참여했으며, 아카데미상 후보작이었던 〈주먹왕 랄프〉, 〈라푼젤〉, 〈공주와 개구리〉, 〈볼트〉에도 참여했다. 예일대학교에서 문학 학사 학위, 캘리포니아대학교 로스앤젤레스캠퍼스(UCLA)에서 시나리오 집필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THE ART OF 주먹왕 랄프》의 공동 저자다.


저자 : 존 래시터 John Lasseter

아카데미상을 두 차례나 수상한 감독으로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디즈니툰 스튜디오,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CCO(Chief Creative Officer)인 동시에 월트 디즈니 이매지니어링의 크리에이티브 선임 책임자다. 


저자 : 론 클레멘츠 Ron Clements

〈모아나〉의 감독으로 디즈니의 전설적인 애니메이터 프랭크 토머스 밑에서 2년 동안 수습생으로 배우면서,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생활을 시작했다. 애니메이터와 스토리 작가로 빠르게 성장해, 1983년에는 존 머스커와 함께 〈위대한 명탐정 바실〉에서 시나리오 작가 겸 감독으로 데뷔했다. 이 작품의 성공 이후 많은 영화제에서 상을 받은 〈인어공주〉, 클래식 애니메이션인 〈알라딘〉, 〈헤라클레스〉, 〈보물섬〉 그리고 〈공주와 개구리〉를 존 머스커와 공동 감독했다. 


저자 : 존 머스커 John Musker

〈모아나〉의 감독으로 1977년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 합류해 〈토드와 코퍼〉에서 애니메이션 작업을, 〈타란의 대모험〉에서 스토리 작업을 담당했다. 버니 매틴슨, 데이브 미체너, 론 클레멘츠와 〈위대한 명탐정 바실〉을 공동 감독했으며, 같은 작품에서 론 클레멘츠와 시나리오를 공동 집필했다. 이후 론 클레멘츠와 〈인어공주〉, 〈알라딘〉, 〈헤라클레스〉, 〈보물섬〉, 〈공주와 개구리〉를 공동 감독했다.



목차

추천사: 존 래시터 

여는 글: 론 클레멘츠 & 존 머스커 

우리 문화를 받아들여라

너의 산을 알라 

바다는 우리를 연결해준다 

강인한 마우이 

판타지의 세계로 

환경 모델 

색의 적용 방식 

협업의 문화 

감사의 말 



출판사 리뷰

애니메이션 모아나를 창조한 아티스트들의 아름다운 아트워크 속으로 풍덩 빠져보자!


인어공주, 알라딘을 제작한 론 클레멘츠와 존 머스커 감독의 모아나는 주인공 ‘모아나’가 반신반인 마우이와 함께 저주에 걸린 섬을 구하고 진정한 자신이 누구인지 찾아가는 모험 애니메이션이다. 이 영화는 화면 가득 펼쳐지는 아름다운 배경과 공감할 수 있는 주제로 많은 관객의 마음을 울리며 작품성과 흥행성을 모두 잡았다. 영화의 감동을 그대로 담은 《THE ART OF 모아나》는 아름답고 초목이 우거진 고향 모투누이 섬부터 마우이, 초자연적인 존재들과 바다 밑 신비한 세상 등 모아나의 항해 여정을 따라가며 디즈니 아티스트들이 그려낸 스케치, 디지털 아트워크, 스토리보드, 점토 조각 등 수백여 점의 아트워크와 인터뷰를 수록해 볼거리와 읽을거리가 가득하다. 이 책은 매력적인 캐릭터들의 탄생부터 황홀한 배경에 이르기까지 모아나의 제작 과정과 뒷이야기를 알고 싶어 했던 독자들의 갈증을 해소해줄 것이다. 


하나의 아이디어가 한 편의 애니메이션으로 탄생될 때까지 

험난한 여정을 따라 완성된 모아나의 항해 일지를 읽어보자! 


애니메이션 모아나는 여러 의미에서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아티스트들에게 힘겨운 작업이었다. 모아나의 배경인 태평양 군도의 문화를 존중하면서도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나름의 인물과 세계를 구성하고, 캐릭터의 연기를 위해 머리카락까지 제어하는 프로그램을 새로 만들어야 했으며, 실제 바다의 움직임을 구현하기 위한 모형 제작 등 제작진이 기울여야 했던 노력은 끝이 없을 정도다. 《THE ART OF 모아나》는 아이디어에서 시작한 모아나가 한 편의 영화로 상영되기까지 아티스트들이 겪었던 파란만장하고, 동시에 보람찼던 제작 여정을 다채로운 아트워크를 통해 보여준다. 답사 여행을 통해 만난 태평양 섬사람들의 문화와 철학에 감동해 그 벅찬 심정을 영화에 반영하려는 아티스트들의 열정, 섬과 바다를 더욱 그럴듯하게 표현하기 위해 기울였던 생생한 노력이 이 책의 한 장 한 장마다 고스란히 기록되어 있다. 《THE ART OF 모아나》는 모아나와 사랑에 빠진 팬들에게 더욱 풍성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