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프리랜서 목돈 마련 지원금 최대 144만 원

프리랜서 목돈 마련 지원금은 한국플랫폼 프리랜서 노동공제회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소득이 불안정한 프리랜서들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프리랜서 목돈 마련 지원금
프리랜서 목돈 마련 지원금

 

프리랜서 목돈 마련 지원금

지원 대상: 

주로 소득이 불안정한 프리랜서로서, 특히 플랫폼에서 일하는 프리랜서를 대상으로 합니다.

지원 내용: 

프리랜서 목돈 마련 지원금은 신청자의 소득 상황에 따라 최대 144만 원까지 지원됩니다. 이 금액은 신청자의 소득과 가족 구성원 수 등에 따라 변동할 수 있습니다.

신청 자격: 

자격 요건은 신청 시점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주관기관의 정책 변화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보통 소득 상한선과 가족 구성원 수 등이 고려됩니다.

신청 절차: 

프리랜서 목돈 마련 지원금을 신청하려면 주관기관이 제공하는 온라인 신청 양식을 작성하고 필요한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신청 양식과 자세한 절차는 주관기관의 웹사이트나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 기간: 

프리랜서 목돈 마련 지원금의 신청 기간은 정해진 기간 내에만 가능하며,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2024년 까지 접수 받지만,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됩니다. 최장 3년 동안 응원금이 지급되니까 2023년 9월에에 접수한 경우, 2026년 8월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심사 및 결과 통지: 

신청서 제출 후, 주관기관은 신청 내용을 검토하고 심사를 진행합니다. 결과는 일반적으로 신청한 지원금의 크기와 자격 요건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프리랜서 목돈 마련 지원금은 소득이 불안정한 프리랜서들에게 재정적인 지원을 제공하여 경제적인 어려움을 덜어주는 중요한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프리랜서로서 소득이 불안정한 경우, 주관기관의 웹사이트나 연락처를 통해 신청 자격 및 절차에 대한 최신 정보를 확인하고 신청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