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정보

함께 나누기 좋은 식사 혹은 브런치 '빵이 있는 따뜻한 식탁'

빵이 있는 따뜻한 식탁

함께 나누기 좋은 식사 혹은 브런치 



책소개

인스타그램과 카카오스토리에서

자신만의 쉬운 레시피로 집에서도 카페처럼 예쁘게 차려 먹는 ‘홈카페’ ‘빵이 있는 식탁’을

선보이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셰므아의 쉬운레시피”


41가지의 풍성한 세트식 메뉴 포함

200여 개가 넘는 건강하고 행복한 레시피 수록!


된장찌개나 김치찌개도 맛있지만, 하루에 한 끼 정도는 빵이 있는 식사로 예쁘게 차려 먹는 건 일상을 설레고 즐겁게 보내는 방법 중 하나다. 이 책은 우리밀 통밀가루와 다양한 곡물, 채소, 과일이 어우러진 빵 요리를 중심으로 냉장고 속 채소와 과일로 만드는 상큼한 샐러드와 식감이 살아 있는 채소 요리, 뭉근히 끓인 담백한 수프, 건강한 조리법으로 만든 고기 요리, 달콤한 디저트와 음료 등 다국적 요리들을 세트 메뉴로 풍성하게 구성하여 집에서도 카페처럼 예쁘게 즐기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상세이미지


저자 소개

저 : 이효진 

셰므아의 쉬운레시피

미국에서 중·고등학교를 다닌 뒤 귀국해 한국의 고등학교를 졸업,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정치외교학’ 과 ‘국제학’을 공부했다. 학교 주변이 맛집 천국이라 혼자 혹은 친구들과 바지런히 돌아다니며 맛에 대한 열정을 발산했다. 도쿄 게이오기주쿠대학 대학원에서 수학하던 중 일본의 요리 및 디저트 문화에 매료, 일본의 특색 있는 여러 음식점에서 아르바이트하며 요리의 세계에 빠졌고 요리책을 수집하기 시작했다. 귀국 후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에 진학, 일본지역학을 공부하며 일본의 기업들이 어떻게 소비자의 수요에 맞는 제품을 만드는지 공부하였다. 그 와중에 두 아이가 차례로 태어나 ‘어떻게 하면 건강하며 쉽고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가족에게 먹일까?’ 고민하고 연구하는 나날의 연속을 보냈다.


특히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와 디저트에 관심을 두었기에 각 지방의 특색 있는 베이킹 수업을 들으며 케이크 데코레이션 과정을 수료하고 설탕 공예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또한 프랑스 르꼬르동 블루, 일본 동경제과학교 등에서도 단기 수업을 들으며 디저트 만드는 것을 업으로 꿈꾸다 수제디저트 판매와 베이킹 수업을 겸하는 ‘chez moi... 미국에서 중·고등학교를 다닌 뒤 귀국해 한국의 고등학교를 졸업,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정치외교학’ 과 ‘국제학’을 공부했다. 학교 주변이 맛집 천국이라 혼자 혹은 친구들과 바지런히 돌아다니며 맛에 대한 열정을 발산했다. 도쿄 게이오기주쿠대학 대학원에서 수학하던 중 일본의 요리 및 디저트 문화에 매료, 일본의 특색 있는 여러 음식점에서 아르바이트하며 요리의 세계에 빠졌고 요리책을 수집하기 시작했다. 귀국 후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에 진학, 일본지역학을 공부하며 일본의 기업들이 어떻게 소비자의 수요에 맞는 제품을 만드는지 공부하였다. 그 와중에 두 아이가 차례로 태어나 ‘어떻게 하면 건강하며 쉽고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가족에게 먹일까?’ 고민하고 연구하는 나날의 연속을 보냈다.



목차

Prologue 건강하고 예쁜 식탁으로 초대합니다!

빵이 있는 따뜻한 식탁 ┃ 집에서 후다닥 굽는 쉬운 식사빵 ┃ 집에서 만드는 플레인요거트


첫 번째, 팬케이크가 있는 식탁 PANCAKE SET


두 번째, 식빵이 있는 식탁(토스트&샌드위치) BREAD(TOAST&SANDWICH) SET


세 번째, 바게트가 있는 식탁 BAGUETTE SET


네 번째, 와플&스콘이 있는 식탁 WAFFLE&SCONE SET


다섯 번째, 갈레트&크레이프가 있는 식탁 GALETTE&CRAPE SET


여섯 번째, 특별히 아끼는 식탁 SPECIAL SET



출판사 리뷰

'또 하나의 양식인 따뜻한 빵’과 함께

과일과 채소가 잘 어우러진 건강하고 예쁜 카페식 식사 혹은 브런치의 행복


된장찌개나 김치찌개도 맛있지만, 하루에 한 끼 정도는 빵이 있는 식사로 예쁘게 차려 먹는 건 일상을 설레고 즐겁게 보내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 책은 우리밀 통밀가루와 다양한 곡물, 채소, 과일이 어우러진 빵 요리를 중심으로 냉장고 속 채소와 과일로 만드는 상큼한 샐러드와 식감이 살아 있는 채소 요리, 뭉근히 끓인 담백한 수프, 건강한 조리법으로 만든 고기 요리, 달콤한 디저트와 음료 등 다국적 요리들을 세트 메뉴로 풍성하게 구성하여 집에서도 카페처럼 예쁘게 즐기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빵 굽는 냄새는 참 따뜻합니다. 빵의 역사는 선사시대로 거슬러 올라가 인류의 역사와 함께했을 정도로 오래되었으며 주식이었습니다. 그만큼 식사로 존중받아 마땅하지요. 이 책이 특별한 이유는 건강하게 빵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담고 있다는 점입니다. 밀가루보다는 우리밀 통밀가루와 곡류를, 버터보다는 식물성 오일을, 다양한 채소와 과일과 함께 즐길 수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집에서 만드는 빵은 화학 첨가물들을 넣지 않고 순수한 재료로만 만들기에 더 건강합니다.


특히, 빵은 시간이 오래 걸려서 집에서 만들기 번거롭다는 편견을 벗어나 밥을 짓듯이 후다닥 굽는 쉬운 식사 빵과 프라이팬으로 굽는 초간단 레시피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고기 요리의 경우에도 기름에 볶거나 튀겨 칼로리가 높은 레시피보다는 채소를 듬뿍 넣어 찌는 조리법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41가지의 세트 메뉴와 200여 개가 넘는 레시피로 때로는 홀로, 때로는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따스함을 나누는 식탁으로 일상의 즐거움을 누리실 수 있을 것입니다.


카카오스토리와 인스타그램에서 자신만의 쉬운 레시피로 집에서도 카페에 온 것처럼 예쁘게 차려 먹는 ‘홈카페’, ‘빵이 있는 식탁’을 선보이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셰므아의 쉬운레시피”로 평범하고 지루한 일상에서 예쁘게 차려 먹는 한 끼 식사가 얼마가 우리의 일상을 따뜻하게 위로하고 힘이 나게 해 주는지 경험하실 것입니다.


집에서도 카페처럼 예쁘게 차려 먹는 감성 스타일링 따라잡기


건강한 식재료와 냉장고 속 재료로 쉽게 만들어 가벼운 스타일링만으로 집에서도 카페처럼 예쁘게 차려 먹는 방법을 배워보세요. 감성 가득히 스타일링된 음식 사진을 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한 책이랍니다. 언제든지 꺼내서 보면 기분 좋을 그런 책입니다. 때로는 1인 식탁이 분위기 좋은 카페로, 여럿이 함께 나누며 즐기는 자리가 미식회처럼 이색적으로 느껴질 것입니다.


같은 재료지만 조리법을 달리한 이국적인 요리 레시피로 ‘근사하게’ 또 ‘건강하게’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한 음식과 문화를 경험하고 많은 요리 레시피를 연구하며 ‘더 쉽게’, ‘더 건강하게’를 모토로 끊임없이 노력하는 ‘셰므아’의 레시피를 배워보세요. 매일 먹는 정겨운 우리의 한식에 사용되는 재료가 다른 조리법을 통해 색다른 요리로 탄생하는 경험은 뜻밖의 즐거움도 선사해줄 거예요. 낯설고 어렵게 보였던 외국 요리가 ‘셰므아의 쉬운레시피’로 재탄생하여 내 집에서 세계 여러 나라로 음식 기행을 떠나는 간접 체험의 즐거움도 느껴보세요.


밥을 짓듯 후다닥 굽는 쉽고 건강한 빵이 있는 식탁


예쁜 카페식 식탁을 위해서는 뭔가 특별한 재료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세요? 이 책과 함께라면 밥을 짓듯 우리밀 통밀가루를 후다닥 꺼내 밥보다 간단하게 빵을 만들 수 있답니다.

특히, 빵은 시간이 오래 걸려서 집에서 만들기 번거롭다는 편견에서 벗어나 ‘5분간 섞어 25분 만에 굽는 소다빵’부터 ‘프라이팬으로 굽는 잉글리시머핀과 카스테라’ 등 집에서도 쉽게 구울 수 있는 식사 빵 레시피는 매우 유용할 것입니다.


식사 빵을 중심으로 샐러드, 수프, 채소 요리, 고기 요리, 달콤한 디저트, 음료, 디톡스워터까지

총 41가지의 세트 메뉴와 200여 개가 넘는 건강하고 행복한 레시피를 내 손안에!


따뜻한 빵 요리와 함께 냉장고 속 재료들로 후다닥 만들어내는 초간단한 채소 요리와 고기 요리는 기름에 볶고 튀기는 손이 많이 가고 칼로리가 높고 자극적인 음식이 아닌, 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건강한 레시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식사 빵 요리 60여 가지, 상큼한 샐러드와 피클류 27가지, 신선한 채소 요리와 달걀 요리 20여 가지, 이색적인 생선과 고기 요리 12가지, 달콤한 케이크/파이/쿠키류 20여 가지, 각종 빵과 어울리는 다양한 잼, 소스, 콤포트, 과일청, 페스토 등 20여 가지, 건강한 음료와 디저트 30여 가지 등 집에서 홈카페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아름답고 건강한 레시피를 한 권에 듬뿍 담았습니다.



YES24 - 빵이 있는 따뜻한 식탁 : 함께 나누기 좋은 식사 혹은 브런치